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대통령 하야" 한기총·전광훈에 탁현민 "그들의 시대는 어떤 시대인가"
탁현민 대통령 행사기획 자문위원이 지난 5월15일 오후 제주대학교 아라뮤즈홀에서 제주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획의 힘, 상상력의 힘'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2019.5.15/뉴스1 © News1 오미란 기자


(서울=뉴스1) 김세현 기자 =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목사가 문재인 대통령의 하야를 촉구하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한 데 대해 탁현민 대통령행사기획 자문위원은 10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와 전 목사의 삶에 들어와 있는 시대는 어떤 시대인가"라고 반문했다.

탁 위원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고(故) 신영복 교수의 글을 인용하며 한기총과 전 목사의 최근 발언을 이렇게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앞서 한기총과 전 목사는 지난 5일 문 대통령의 하야를 주장하는 시국선언문과 성명을 발표하면서 "문재인 정권은 그들이 추구하는 주체사상을 종교적 신념의 경지로 만들어 청와대를 점령하고 검찰·경찰·기무사·국정원·군대·법원·언론, 심지어 우파시민단체까지 완전 점령해 그들의 목적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전 목사는 지난 8일 문 대통령이 하야할 때까지 청와대 앞에 캠프를 치고 1일 릴레이 단식 기도회를 진행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에 탁 위원은 "한 사람의 인생을 돌이켜 봤을 때 그 사람의 인생에 그 사람의 시대가 얼마만큼 들어와 있는지를 보면 그의 인생이 어떠했는지 알 수 있다"며 "훌륭한 삶일 수록 그 시대가 많이 들어와 있기 마련"이라고 했다.

이어 "한기총과 전 목사의 삶에 들어와 있는 그들의 시대는 어떤 시대이고 얼마만큼 들어와있는 걸까"라며 "생각해 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영호남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