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자치 고흥뉴스
고흥군, 2020년 군정 주요사업 및 농정분야 업무 협약 체결업무 협약을 통한 적극적인 협력 사업 추진으로 지역 사회 성장․발전 기대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7일 군청 팔영산홀에서 NH농협은행 고흥군지부, 고흥축산농협 및 7개 지역 농협과 군정 주요 사업 및 농정분야 업무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여성농어업인의 삶의질 향상과 문화생활 향유 유도를 위한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지원사업」을 비롯하여 「농업인 월급제 지원사업」과 올해 처음 시행하는 「농어민공익수당 지원사업」등 농정분야 주요사업의 원활한 업무 추진을 통하여 지역 사회 발전과 군민의 복리 증진을 위하여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농어민 공익수당은 9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14,962명의 농어민에게 개인당 60만원의 고흥사랑상품권으로 상반기 일괄지급 할 예정이며, 농어민 공익수당 지원사업을 통하여 농어민들의 복지 증진과 농어업의 공익적 가치 제고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지원사업은 지난 4일부터 NH농협은행 고흥군 지부 및  각 지역농협에서 바우처 카드 발급을 개시하였으며, 총 사업비는 13억 8천만원으로 올해 전남도내에서 가장 많은 사업량을 배정 받았다. 상반기 대상자는 6,913명으로  개인당 20만원 상당을 모든업종(유흥업 제외)과 지역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여성농어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농정분야 주요사업 외에도 코로나19로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는 군민을 위한 코로나 19 긴급생활비 지급 업무 및 기타 군정 주요사업 추진에도 상호 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군과 농·축협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상호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적극적인 지자체 협력사업 추진과 신규 시책 발굴에 역량을 집중시켜 농업과 농촌 발전, 더 나아가 지역 사회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하린 기자  ghnews21@gmail.com

<저작권자 © 영호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